이용약관
제1조 약관의 목적
본 이용약관(이하 ‘약관’)은 <사회복지법인 한국생명의전화>가(이하 ‘한국생명의전화’)가 운영하는 홈페이지(https://belikey.co.kr)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(이하 “서비스”) 내용과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용어의 정의
- 1) 한국생명의전화 홈페이지라 함은 한국생명의전화가 운영하는 온라인 홍보매체로서 https://belikey.co.kr 고유 주소를 가지고 있으며, 기관의 사업을 알리는 공간을 말합니다.
- 2) ‘이용자’란 한국생명의전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 멘토 회원, 라이키를 통칭합니다.
- 3) ‘멘토 회원’이란 홈페이지에 접속해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한국생명의전화의 목적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본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.
- 4) ‘라이키’란 홈페이지에 접속해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멘토링 등을 제공받는 자를 말합니다.
- 5) ‘서비스’란 한국생명의전화의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온/오프라인 제공 서비스(온/오프라인 행사 안내, 온라인 시스템, 콘텐츠 등)를 말합니다.
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
- 1) 한국생명의전화는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이용자에 한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,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, 당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.
- 2) 한국생명의전화는 본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당 사이트 내에 7일간 공지함으로써 이용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.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, 본인의 이용자 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,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. 변경된 약관은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.
제4조 약관 외 준칙
- 1) 본 약관은 한국생명의전화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해 별도의 정책 및 운영규칙과 함께 적용됩니다.
- 2)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에 따릅니다.
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
- 1) 한국생명의전화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- 2) 한국생명의전화는 콘텐츠와 이벤트 등의 진행을 포함한 관련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.
- 3) 한국생명의전화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.
- 4) 한국생명의전화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한국생명의전화는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.
제6조 서비스의 중단
- 1) 한국생명의전화 홈페이지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- 2) 한국생명의전화 홈페이지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에 의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. 단, 한국생명의전화 홈페이지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- 3) 사업종목의 전환, 사업의 포기,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한국생명의전화는 이용자에게 통지하며,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.
제7조 서비스 이용 신청
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한국생명의전화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(이름, 생년월일, 연락처 등)를 제공해야 합니다. 단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관리됩니다.
제8조 한국생명의전화의 권리와 의무
- 1) 한국생명의전화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.
- 2) 한국생명의전화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.
- 3) 한국생명의전화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.
제9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
- 1) 이용자는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한국생명의전화가 정한 제반 규정,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 한국생명의전화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하며, 기타 한국생명의전화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, 명예를 손상 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- 2) 한국생명의전화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관리소홀,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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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4) 이용자는 한국생명의전화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, 기타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,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
- 5) 이용자는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,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.
- 6) 이용자는 한국생명의전화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.
- 7) 이용자는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,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.
- 8) 이용자는 관계법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, 한국생명의전화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한국생명의전화가 정한 사업조건 및 이용조건을 위배할 경우 이용자 자격을 상실하게 됩니다.
제10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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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한국생명의전화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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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1조 개인정보처리
- 1) 한국생명의전화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, 그 내용을 한국생명의전화 홈페이지의 메인화면과 개인정보관리 페이지에 ‘개인정보처리방침’이란 이름으로 공지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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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) ‘개인정보처리방침’에서 언급하고 있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
같습니다.
- ① 개인정보관리책임자
-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및 수집내용
- ③개인정보 수집이유 및 사용목적
- ④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
- ④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
- ⑤ 개인정보의 열람, 수정 및 탈퇴
- ⑥ 기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그 밖의 사항
제12조 책임제한
- 1) 한국생명의전화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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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3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
- 1) 본 약관에 규정된 사항 외에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.
- 2)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한국생명의전화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